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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 게임

[공포 게임] The Cabin Factory 노말 엔딩 해석 / 보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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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abin Factory  - 노말 엔딩 보는 법

게임 진행 방식

플레이어는 오두막 전체를 조사하며, 귀신이 들린 징후를 찾아야 합니다.

  • 귀신이 들린 흔적이 보이면 DANGER 버튼을,
  • 아무 이상이 없으면 CLEAR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귀신이 들린 징후는 작은 움직임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머그컵이 미세하게 흔들리는 등의 변화가 감지되면 귀신이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클리어 조건과 패널티

  • 올바르게 버튼을 누르면 1 → 2 → 3 → 4 → 5 → 6 → 7 → 8 순서로 불이 하나씩 켜집니다.
  • 버튼을 잘못 누르거나 게임 오버되면, 불이 초기화됩니다.
  • 8개의 불이 모두 켜지면 노말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The Cabin Factory  - 노말 엔딩 설명

노멀 엔딩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몇 가지 중요한 요소를 알아야 합니다.

  1. 캐릭터 소개 – 주요 인물들의 배경을 간단히 정리합니다.
  2. 스토리 개요 – 게임의 전반적인 이야기 흐름을 살펴봅니다.
  3. 그레타와 주인공의 관계 – 사실, 그레타(오두막에 있는 여자 아이)와 주인공은 동일 인물입니다.
  4. 마지막으로는, 노멀 엔딩의 주요 장면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캐릭터 소개

 

 

게임의 주요 인물은 부모, 여자아이 그레타, 그리고 남자아이 한스입니다.


2. 스토리 개요

오두막을 조사하면서, 그레타와 한스가 가정폭력을 당했다는 사실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한스와 그레타는 폭력에서 벗어날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중, 오두막에 불이 나면서 부모는 목숨을 잃게 됩니다.

( 화재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우연한 사고인지 의도적인 행동인지 여러 해석이 가능합니다.)


 

3. 그레타와 주인공의 관계

주인공

그레타와 주인공은 동일 인물입니다.

 

그 이유를 다음 세 가지 근거를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첫 번째 – 오두막 조사 중 나타나는 변화

 

오두막을 조사하는 동안, 그레타와 주인공의 몸이 바뀌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장면은 주인공이 가정폭력의 기억을 되살리는 순간으로 해석됩니다.


 

두 번째 – 인형을 통한 연결고리

 

  • 첫 번째 사진: 오두막 조사 중, 한스 주변에 놓여 있는 인형
  • 두 번째 사진: 한스가 가정폭력에서 벗어났을 당시의 인형
  • 세 번째 사진: 오두막 조사 후, 주인공이 집으로 돌아온 후 집에 있는 인형

세 장면 속 인형은 모두 동일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중요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주인공의 집에 있는 한스의 인형은 두 가지 사실을 암시합니다.


첫째, 그레타가 성장하여 성인이 되었다는 것.


둘째, 그레타와 주인공이 동일 인물이라는 것.


 

세 번째 – 주인공의 집에 있는 액자

주인공 집에 있는 액자

 

주인공의 집에 있는 액자를 보면, 그레타와 한스가 함께 있는 사진이 있습니다.


이 점 역시 주인공이 곧 그레타라는 사실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증거입니다.


마지막. 노말 엔딩 주요 장면 설명

 

노말 엔딩 주요 장면

주인공의 집에 있는 옷장이 과거 오두막을 조사할 때 보았던 구조와 똑같다는 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주인공과 그레타가 동일 인물임이 더욱 확실해지며 어린 시절 그레타가 겪었던 가정폭력의 트라우마가 성인이 된 현재까지도 주인공(그레타)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오두막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주인공과 그레타의 몸이 뒤바뀌는 장면을 통해, 결국, 그녀는 트라우마의 기억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현실과 과거를 오가며 괴로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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